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오래된 '마루가메제면(마루가메세이멘, 丸亀製麵)' 방문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예전에 운영하던 네이버블로그에 포스팅한걸 아직 다 못옮겨와서 하나씩 하나씩 글을 옮겨오고는 있습니다.

이것도 그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사진은 비록 2018년쯤에 찍은 것들이지만, 

마루가메제면은 오사카에도 여기저기있는 체인점이라서 접근성이 워낙좋아 그 뒤로도 꾸준히 방문하고 있답니다. 

 

 

 제 입맛에는 정말 맛있는 우동집이지만, 체인점이기도 하고 한국에도 지점이 있다고 들어서 소개할 만한 곳일까 조금 고민했어요.

 하지만 이곳을 자주 이용하면서 들어오는 손님들을 보면, 어느시간대나 사람으로 가득 찬 매장을 볼 수 있었고, 이용객 또한 현지인이나 외국인, 남녀노소 구분없이 모두가 우동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며, 일본에서도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있는 체인점이 아닌가 하는 생각에 포스팅을 결심했습니다.

(아래는 한국 매장 사진 및 홈페이지  http://www.marukame.co.kr  )

 

마루가메 제면

안내 드립니다 최근 발생한 코로나19 관련 저희 '마루가메 제면' 은 최고의 노력으로 안전한 음식점이 되도록 전 임직원이 힘쓰고 있습니다. 저희 '마루가메 제면'의 주방은 모든 고객께서 직접 �

www.marukame.co.kr

 

한국에 체인점이 있다는 것은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혹시 서울에만 있나요?

제가 살던 곳에서는 아쉽게도 한번도 본 적이 없네요.


일본에서는 전국적으로 있는 체인점이라서 대도시면 거의 어느곳이나 볼 수있습니다.
제가 자주 다니는 오사카 시내에도 5개 이상의 점포가 있네요.

 


그 중, 제가 자주 이용하는 곳은 마루가메제면 난바점으로 위치와 주소는 아래 참고부탁드립니다.

 

 

Marugame Seimen Namba

★★★★☆ · 우동 전문점 · Nanbanaka, 1 Chome−16−8 國樹ビル 1F

www.google.co.jp

- 주소 : 〒556-0011 大阪府大阪市浪速区難波中1丁目16−8 國樹ビル 1F

-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10시

 

위치는 대략 말씀드리면 난카이난바역 또는 난바파크스에서 서쪽으로, '이키나리스테이크'나 '잇푸도 라면집' 과 가깝습니다.


체인점이다보니 꼭 여기만 있는건 아니에요.

다른 지점도 구글맵에서 한번 찾아보시고, 숙소근처나 동선상에 있으면 그쪽으로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가게앞에 붙여져있는 메뉴와 가격표입니다.
전체메뉴가 다 적혀있지는 않고, 대표적인 메뉴의 가격만 외부간판에 있네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시면 다른 메뉴와 한국어표기도 보실 수 있습니다.



카운터에 앉아서 주문하는 방식이 아니라, 가게에들어가서 입구에서 메뉴를 결정하고, 걸어들어가면서 점원에게 주문을 합니다.  머리위에 큰 메뉴판에 사진도 있고, 숫자로 크게 적혀있어서, 일본어를 못하셔도 숫자로 주문하면 됩니다. 어렵지않아요.

메뉴를 고르고 뜨거운건지 차가운건지, 그리고 사이즈를 말씀하시면 직원이 바로 우동을 데워서 그릇에 담아줍니다.  간단한 메뉴이면 1분도 안걸려서 받을수있어요.
그리고 앞으로 걸어가며 튀김이나 오니기리도 그릇에 담아서 계산하시고 자리를 잡으시면 됩니다.


제가 즐겨먹는 메뉴는  가격 저렴한 카마아게우동과 카케우동입니다.
한끼에 290엔이면 엄청 저렴하쥬?
주먹밥이나 튀김을 추가하여도 5천원도 안되는 가격으로도 한끼를 해결 할 수 있답니다.

보통사이즈 (並、なみ)로 양이 모자라시면 대 사이즈나 특 사이즈도 있기때문에 본인의 양에 맞게 주문합시다.

우동먹으러, 오사카 오실래요?

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ー
(추가)

요즘들어서 마루가메제면에 더 자주 가게 됩니다.
가격이 저렴한 이유도 있고, 갈때마다 스탬프를 하나씩 받을 수 있는데,

이 스탬프를 10개모으면 카시와텐(かしわ天, 닭고기튀김)을 받을 수 있다고해서, 스탬프 모으기 위한것도 이유중 하나입니다.

최근 찍은 사진을 첨부해봅니다.

카마타마우동(釜玉うどん) 이과
오른쪽 튀김은 치쿠와텐, 카시와텐 입니다.

 

이건 그냥 카마아게우동, 특사이즈.
매달 1일은 카마아게우동 반값세일하는 날이라서
보통(並)사이즈 290엔 -> 140 엔
대(大)사이즈 390엔 -> 190엔
특(得)사이즈 490엔 -> 240엔
입니다. 
240엔밖에 안해서 저는 특사이즈로 ㅋㅋ

이건 붓카케우동 차가운거에  
토핑으로 온센타마고(온천계란) 추가한것입니다.  붓카케우동 290엔 + 계란 70엔

 

 

이 이외의 마루가메제면 메뉴를 보시고 싶으신 분은 제 블로그 '메뉴판 일본어' 에서 다룬 포스팅을 링크로 남겨놓겠습니다.

 

 

[메뉴판 일본어 1] 마루가메 제면 丸亀製麵 – 첫번째, 우동 메뉴

일본 여행 중, 식당에서 메뉴판을 보고도 읽을줄을 몰라 당황하신 적은 없으신가요? 저도 그런 경험 있습니다,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메뉴판을 보면서 일본어를 공부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flying-tiger.tistory.com

 

 

[메뉴판 일본어 2] 마루가메 제면 丸亀製麵 – 두번째, 텐뿌라/오니기리 메뉴

메뉴판 일본어 두번째 시간으로, 지난 시간에 이어서 마루가메제면의 텐뿌라(덴뿌라)메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마루가메에 텐뿌라는와 오니기리는 우동처럼 점원에게 주문하는것이

flying-tiger.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