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공부하실 메뉴판은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규동 체인점, 요시노야 규동이 되겠습니다.

 

저도 일본 여행중에 규동을 정말 자주 먹는데요, 일본 규동 3대 체인(요시노야, 마츠야, 스키야) 중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었던 곳이 요시노야였어요. 가격은 비록 다른체인점보다 몇십원 더 비싸지만요.

 

우선 가장 기본적인 규동메뉴를 보실까요.

 

ねぎだく牛丼 (네기다쿠 규동) : 다마네기(양파) 가 보통보다 많이 들어간 규동입니다. ‘だく’ 가  ’たくさん’ 의 타쿠에서 온 것 같은데, 네기다쿠, 츠유다쿠 처럼 무엇을 보통보다 많이넣은것을 의미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보통 규동보다 양파가 많이 들어있죠? 이건 요시노야 1호점인 도쿄 츠키치시장에만 있던 메뉴가, 츠키치시장이 이전함에 따라 요시노야 1호점도 폐점을 하게 되고(2018년 10월 6일), 그 메뉴를 전국의 요시노야체인점에서 맛 볼 수 있도록 출시한 메뉴라고 합니다.

 

라이잡 규 사라다 에비 아보카도(ライザップ牛サラダエビアボカド) 전단지

ライザップ牛サラダエビアボカド(라이잣뿌 규 사라다 에비 아보카도) : 라이잣뿌(RIZAP) 라는 일본의 피트니스센터 또는 PT(Personal Training) 회사를 아시나요? 아래 로고를 보시면 알만한 분들도 많다고 생각해요.

 

일본의 피트니스센터 RIZAP(라이잡)

 ‘결과로 보여주겠다’ 는 홍보문구로 주목을 끌었던 일본 피트니스센터, 등록비는 무려 2개월에 35만엔(350만원) 정도라고 하는데요, 대신 회원이 되면 식사부터 1:1 PT 와 생활패턴까지 철저하게 관리해 주며, 비싼 등록비가 아깝지않도록 결과로써 고객이 만족 할 수 있도록 하여 일본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피트니스센터입니다.

 이 RIZAP요시노야 규동이 콜라보레이션하여 만들어진 메뉴로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도록 탄수화물과 염분 섭취는 최대한 줄이고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으로 가득찬 식사로, 헬스나 다이어트 중인 분들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식사라고 해요.

 

ライザップ牛サラダ(라이잣뿌 규 사라다) : 위의 메뉴에서 에비(새우) 와 아보카도가 빠진 메뉴로, 가격이 조금 저렴하네요.

 

牛丼 (규동) : 따로 설명이 필요없는 규동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요시노야 규동의 사이즈를 보시면, 보통 대부분의 메뉴가 6가지의 사이즈로 나뉘어 져 있어요.

 

 코모리(소, 小盛), 나미모리(보통,並盛), 아따마노 오오모리(고기많이,アタマの大盛, 아따마=머리 라는 뜻으로, 덮밥의 밥위에 올라가는 고기부분을 표현한 것 같아요), 오오모리(대,大盛), 토쿠모리(특대,特盛), 초우토쿠모리(초특대,超特盛)

요시노야 규동에서 각 사이즈별로 고기(또는 밥위에 올라가는 부분) 의 양과 밥의 양은 아래 표를 참고하여 주세요.

그리고 각 사이즈 별로 가격과 칼로리(규동 기준) 는 아래에 있습니다. 초특대가 한끼 칼로리로 1200kcal 이라니... 개인적으로는 언젠가 밥보통에 고기만 초특대로 주는 사이즈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ねぎ玉牛丼(네기타마규동) : 네기(파)+타마고(계란) 을 함께 올려주는 규동입니다. 일본규동집에서 계란을 시키면 보통 생달걀을 줍니다. 그걸 규동위에 올려서 잘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메뉴에 따로 표기가없는데, 생달걀이 아니라 반숙달걀(半熟玉子,한쥬쿠타마고)를 원하시면 아마 추가요금 10엔 정도를 내셔야될거에요.

 

 

ポケ盛,ポケ盛キッズ(포케모리, 포케모리 키즈) : 요시노야규동이 포켓몬스터와 콜라보하여 내놓은 메뉴로, 특별히 디자인 된 몬스터볼 모양의 그릇에 덮밥이 담겨서 나오고, 일부메뉴에는 포켓몬 피겨를 함께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요시노야규동 x 포켓몬스터 콜라보레이션, 포케모리 세트!!

 

피카츄맛 쥬스(?) + 규동 + 랜덤피규어요시노야 x 포켓몬스터 콜라보레이션

 

받을 수 있는 피규어 종류 6가지

 

 

 

다음은 더블 정식 메뉴입니다.

일본의 많은 식당에서 ‘W 무슨무슨 메뉴’ 를 보실 수 있을텐데요, 이건 더블유라고 읽지않고 ‘다부루(=더블)’ 이라고 읽더군요. 뜻은 말그대로 그냥 더블입니다. 양이 더블이거나 종류가 더블이거나.

 

요시노야규동의 W메뉴는 위 사진에서 보시듯이 종류가 두가지네요. 보통의 정식메뉴에 반찬이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부터 간단하게 보시면 순서대로

  1. 牛皿、牛カルビ定食(규사라, 규카루비 테이쇼쿠) : 소고기와 소갈비 정식 
  2. 牛皿、豚生姜焼き定食(규사라, 부타쇼가야키 테이쇼쿠) : 소고기와 돼지고기 생강구이 정식
  3. 牛皿、牛カルビ生姜定食(규사라, 규카루비쇼가 테이쇼쿠) : 소고기와 소갈비생강구이 정식 
  4. 牛皿、唐揚げ定食(규사라, 가라아게 테이쇼쿠) : 소고기와 가라아게(닭튀김) 정식
  5. 牛皿、炙り塩鯖定食(규사라, 아부리시오사바 테이쇼쿠) : 소고기와 아부리소금간 고등어 정식
  6. 牛皿、鯖みそ定食(규사라, 사바미소 테이쇼쿠) : 소고기와 고등어된장 정식

위에서 소고기라고하는건 규동 위에 올라가는 소고기를 그냥 접시에 담아 주는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나베(냄비요리)메뉴가 되겠습니다. 저도 요시노야에서 나베음식은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1인용 나베메뉴를 맛볼 수 있는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1. 牛すき鍋膳(규 스키 나베젠) : 소고기 스키야키 정식. 요리 이름 뒤에 ~膳(젠) 이라고 붙은 것은 정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麻辣牛鍋膳(마라 규 나베젠) : 마라 소고기전골 정식. 우리나라에서 유행하고있는 마라 가 일본에서도 유행이에요.
  3. 牛すき鍋 (규스키 나베) : 소고기 스키야키의 단품.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1번 메뉴에 밥이나 계란이 따라오지 않습니다.
  4. 麻辣牛鍋(마라 규나베) : 마라 소고기전골. 2번메뉴에서 밥 없음.
  5. 牛鍋ファミリーパック(규나베 화미리 팍쿠) : 소고기전골 패밀리팩 으로 3인분 쯤 된다고하네요.

이상으로 간단하게 요시노야 규동 메뉴를 살펴봤습니다. 질문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