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동양정(東洋停, 토요우테이) 의 메뉴 두번째 시간이 되겠습니다.

 

동양정은 매장마다 메뉴판이 조금씩 다른 듯 해서,

한국분들이 가장 자주 가시고, 접근성이 좋은 '난바점'의 메뉴판으로 준비했습니다.

 

海の幸とチキンのオムライス(우미노사치또치킨노오무라이스) : 해산물과 치킨 오무라이스

우미노사치를 저도 사전찾아봤는데, 바다의행복…이라고까지 해석하기엔 좀 메뉴이름과 안맞는거같고, 그냥 해산물로 보시면 될거같습니다.

 

サーモントラウトのムニエル: 사몬 토라우토 무니에루

사몬 (연어) 와 토라우토(송어)의 뫼니에루(meunière) 라는 요리라네요.

뫼니에르는 ‘생선에 밀가루와 버터를 발라 구운 프랑스식요리’ 라고 합니다. (민중서림 엣센스 일본어사전 참조)

그리고 메뉴판 오른쪽에는 ‘ドリンクセット(드링크셋트)’ – ランチを召し上がられたお客様にコーヒーor紅茶orカモミール ¥270 (런치를 드신 손님께 커피or홍차or카모밀 270엔) 이라고 적혀있어요.

 

 

大山鶏のグリル: 다이센도리(だいせんどり) 그릴

大山鶏를 ‘오오야마도리’ 라고 멋대로읽었는데, ‘다이센도리’ 라고 읽는다네요. 닭고기 브랜드인듯 합니다. (브랜드 홈페이지 : https://www.daisendori.co.jp/)

 

ポークジンジャー: 포크진쟈-

돼지고기스테이크 + 생강 인듯 합니다

 

萩原畜産豚のロースカツレツ: 하기와라축산돼지의 로스커틀렛

하기와라축산 이라고 이것도 브랜드이름같은데………… 의 돼지 로스 커틀렛…

 

ニース風サラダランチ : 니스풍 사라다 런치

니스는 프랑스 니스Nice 라네요. 나이스 아니구요…

 

 

瀬戸内牛のサーロインステーキ: 세토우치 소고기 서로인스테이크

세토우치라고 하면 일본 오카야마의 세토우치시(市) 또는 거기에 접해있는 세토우치내해(바다)일수도 있는데, 소니까 아마 세토우치시에서 키운 소인거같아요. 근데 검색해도 세토우치소는 별로 자료가 안나오는거보니, 고베규나 마츠자카규처럼 유명한 소고기는 아니고 그냥 브랜드명인거같기도하네요.

 

萩原畜産豚のカツカレー : 하기와라축산 돼지고기 카츠카레

위위위의 하기와라축산 돼지로 만든 카츠카레

 

 

마지막으로 프리픽스 코스(Prefix Course) 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 프리픽스라는게 아무리 찾아봐도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어요. 메뉴판 상으로는 전체요리1개 + 메인디쉬1개 + 디저트1개 + 빵(또는 라이스) 의 구성으로 2,500엔 입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않고 나쁘지 않은 구성인 듯해요.

 

이상으로 메뉴판일본어 동양정 두번째시간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