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메뉴판일본어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오늘은 일본에서 유명한 카레 체인점이자, 한국과 대만에도 체인점이 들어와 있어 나름 우리에게도 친숙한 '카레하우스 코코 이찌방야' 의 메뉴를 준비 해 보았습니다.

 

이 로고가 익숙 해 보이지 않으신가요? 

좌측 로고가 일본의 로고이고, 우측은 한국체인점에서 사용하는 로고입니다. 저도 몰랐었는데 한국의 가맹점은 농심에서 로열티를 주고 들여와서 운영중이라고 하네요.  

 

 

매장은 위의 사진처럼 눈에 띄는 노란색 간판으로 밖에서도 보기 좋도록 메뉴판을 보여주고 있는 매장이 많습니다. 체인점으로 여기저기 엄청 매장이 많아서 일본여행중에 한두번은 꼭 보실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카레가 그냥 카레지~ 라고 생각하면서 메뉴판을 들여다 보았는데, 의외로 메뉴가 엄청 많아서 놀랐습니다. 거기다가 실제로 매장에서 주문할 때는 토핑이며 매운정도도 주문이 가능하니, 정말 다양한 조합으로 주문이 가능할 듯 싶습니다.

 

그럼 한번 코코이찌방야의 메뉴판으로 일본어공부를 시작 해 볼까요?

모든 메뉴는 좌측부터 우측으로 소개하겠습니다.

 

 

● 고기종류 카레(肉類のカレー)

- ポークカレー(포크카레) : 돼지고기 카레

- 甘口ポークカレー(아마구치 포크카레) : 약간 단맛이 돌거나 순한맛을 甘口(아마구치) 라고 합니다. 반댓말은 辛口(카라구치 - 맵거나 드라이한 맛). 이건 먹어본 적이 없어서 단맛인지 순한맛인지 모르겠는데, 영어로 'Mild' 라고 적힌 것 보니까 아이들에게도 걱정없이 먹일 수 있는 순한맛일 듯 합니다. 

- ビーフカレー(비프카레) : 소고기 카레

 

 

- ハッシュドビーフ(해쉬드 비프) : '하이라이스' 또는 '하야시라이스'  등의 이름으로 알려진 음식입니다. 코코이찌방야에서는 '해쉬드 비프' 라는 이름을 사용하네요.

- チキンにこみカレー(치킨 니코미 카레) : 煮込み(니코미) 는 어떤 재료를 푹 끓인 요리를 말합니다. 푹 끓여서 살이 엄청 부드러운 닭이 함께 들어있는 치킨카레입니다.

- フライドチキンカレー(후라이드치킨 카레) : 메뉴명은 후라이드치킨 카레이지만, 사진상으로나 일본음식점에서 파는 것으로 보아 가라아게(唐揚げ) 가 올려져 있는 치킨인 듯 합니다. 

 

 

- ロースカツカレー(로스카츠 카레) : 로스카츠는 돼지고기의 등심부분을 이용해서 만든 돈카츠입니다. 

- チキンカツカレー(치킨카츠 카레) : 닭고기를 이용해서 만든 치킨까스가 토핑으로 올려져 있는 카레

- パリパリチキンカレー(파리파리 치킨카레) : 닭고기를 껍질채 바삭바삭하게 구운 치킨이 토핑으로 올라갑니다. '파리파리バリバリ'는 '바삭바삭' 이라는 뜻이에요.

 

 

- メンチカツカレー(멘치카츠 카레) : 멘치카츠는 영어로는 mince 라는 다진고기를 이용해서 튀긴 것입니다. 고로케보다는 감자의 양이 적거나 없고, 다진고기가 메인 재료입니다. 

- ハンバーグカレー(함바그 카레) : 우리나라에서는 함박스테이크라고도 불리는, 다진고기를 구워서 만든 햄버그 스테이크가 토핑으로 올라가는 카레.

- 豚しゃぶカレー(부타샤부 카레) : 돼지고기를 샤브샤브스타일로 데쳐서 토핑으로 넣은 카레인 듯 합니다. 

 

 

- ソーセージカレー(소세지 카레) : 살짝 구운 귀여운 소세지가 4개 토핑으로 들어갑니다.

- ビーフカツカレー(비프카츠 카레) : 비프카츠라고 소고기를 이용해서 만든 돈카츠입니다.

- 手仕込とんかつカレー(테 시코미 돈카츠 카레) : 手仕込는 '손으로 직접 재료준비를 한' 정도의 뜻인데, 우리나라 말로 굳이 번역하자면 '수타' 가 적당할 듯 합니다. 수타돈카츠가 토핑으로 들어가는 카레입니다. 

 

 

- 手仕込ヒレカツカレー(테 시코미 히레카츠 카레) : 히레카츠는 돼지고기의 안심부분을 이용해서 만든 돈카츠입니다. 

- ポーク三昧カレー(포크 잔마이 카레) : 잔마이(三昧) 는 우리나라말로 변역하면 '삼매경' 정도 되겠습니다. 돼지고기를 메인으로하는 토핑이 세가지종류(부타샤브, 수타히레카츠, 수타돈카츠)나 들어가서 이런 이름을 붙인 듯 합니다. 

- スタミナポークレバーカレー(스테미너 포크 레바 카레) : 돼지의 간을 양념과 마늘로 볶아서 토핑으로 올라갑니다. 

 

 

● 야채종류 카레(野菜類のカレー)

- なすカレー(나스 카레) : 나스なす는 가지를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런거 본 적도 없는데, 카레 토핑으로 가지를 구워서 올리네요.

- やさいカレー(야사이 카레) : 고기대신 야채가 들어간 카레입니다.

- ほうれん草カレー(호렌소 카레) : 시금치가 카레 토핑으로도 들어가네요...

- 野菜三昧カレー(야사이 잔마이 카레) : 위의 3가지 야채메뉴가 하나로 합쳐져서, '야채 삼매경 카레' 란 이름으로 나옵니다. 야채를 실컷 먹을 수 있는 카레메뉴입니다.

 

 

● 그 외의 카레메뉴(その他のカレーメニュ)

- ココイチベジカレー + 大豆ミートのメンチカツ(코코이치 베지카레+다이즈미트 멘치카츠) : 아마 채식주의자를 위한 메뉴인 듯 합니다. 카레를 우려낼 때도 동물유래의 원료를 사용하지 않아서 이름이 '베지카레' 이고, 콩으로 만든 '콩고기' 를 이용한 멘치카츠가 토핑으로 올라간 메뉴입니다.

- ベジカレー三昧(베지카레 잔마이) : 채식주의자를 위한 메뉴로, 베지카레와 콩고기멘치카츠, 시금치, 가지 가 토핑으로 들어가고, 이름이나 컨셉처럼 고기성분은 하나도 들어가지 않은 듯 합니다.

- オムカレー(오무카레) : 오무라이스와 카레의 조합

 

 

- 低糖質カレー(저당질 카레) : 밥 대신 콜리플라워가 들어간 카레입니다. 특이하네요. 당질을 줄여야 하거나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 좋은 메뉴같습니다. 콜리플라워 180g 들어가고, 당질은 16.5g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흰쌀 200g이 들어간 포크카레는 당질이 85.8g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약 80% 정도 당질을 줄였네요.

- ココイチベジカレー(코코이찌 베지카레) : 카레를 만들 때 동물성분의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베지카레입니다.

- 納豆カレー(낫토 카레) : 낫토가 토핑으로 올라간 카레입니다. 처음봅니다. 낫토도 좋아하고 카레도 좋아하지만, 개인적으로 별로 같이 먹고 싶은 조합은 아니네요.

 

 

- スクランブルエッグカレー(스크램블에그 카레) : 스크램블에그가 토핑으로 들어간 카레

- チーズカレー(치즈 카레) : 치즈가 토핑으로 들어간 카레

- クリームコロッケカレー(크림코로케 카레) : 게살이 들어간 크림고로케 두장이 토핑으로 올라가는 카레

 

 

- きのこカレー(키노코 카레) : 버섯(키노코)이 들어간 카레입니다.

- ネバネバ三昧カレー(네바네바 잔마이 카레) : '네바네바' 는 우리나라말로 '끈적끈적' 이란 뜻인데, 끈적끈적한 식감을 갖고 있는 낫토와 오크라를 토핑으로 넣었습니다. 언젠가 일본인 친구로 부터 일본사람들 중 끈적끈적한 음식이 몸에 좋다는 인식을 갖고 있는 사람이 많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네요. (낫토, 오크라, 참마(야마이모), 다시마 등)

- カレーうどん(카레 우동) : 카레에 밥대신 우동면을 넣은 카레우동입니다. 보통 카레우동의 카레는 일반 밥과 함께 먹는 카레보다 물(또는 다시)을 좀 더 넣어서 묽습니다. 라면 국물에 가까운 정도. 

 

 

- なすとほうれん草のカレードリア(나스또 호렌소노 카레 도리아) : 가지와 시금치, 치즈, 카레, 밥을 오븐에 구워 낸 그라탕같은 음식입니다.

- ハンバーグカレードリア(함바그 카레 도리아) : 함바그, 치즈, 밥 을 오븐에 구워 낸 음식.

 

 

● 생선종류 카레(魚介類のカレー)

- フィッシュフライカレー(피쉬후라이 카레) : 생선까스 카레

- たっぷりあさりカレー(탓푸리 아사리 카레) : 바지락이 토핑으로 들어갑니다. 듬뿍(たっぷり)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 エビあさりカレー(에비 아사리 카레) : 새우와 바지락이 토핑으로 들어간 카레

 

 

- イカカレー(이카 카레) : 이카=오징어. 오징어가 토핑으로 들어간 카레네요.

- エビにこみカレー(에비 니코미 카레) : 새우를 푹 익혀서 만든 카레인 듯 합니다.

- 海の幸カレー(우미노사치 카레) : '바다의 행복 카레' 라는 뜻입니다. 그냥 해산물 토핑이 여러가지 종류가 듬뿍 들어가서 지은 이름인 듯 합니다.

- エビカツカレー(에비카츠 카레) : 새우카츠(새우까스)를 토핑으로 올린 카레

- シーフード三昧カレー(시푸드 잔마이 카레) : 에비카츠, 치킨카츠, 새우, 아사리 등 듬뿍 들어간 해산물 토핑 빠져보라는 뜻의 '해산물 삼매경 카레' 가 되겠습니다.

 

 

 

코코이찌방야의 모든 메뉴를 다루지는 못했지만, 메인메뉴는 어느정도 다 넣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드시고 싶은 카레는 어떤 카레인가요?

저는 소고기와 계란을 좋아해서 다음에는 '비프카츠 카레' 와 '스크램블에그 카레' 를 꼭 먹어보고 싶네요.

 

이상으로 메뉴판일본어 열번째 시간, '카레하우스 코코이찌방야' 의 메뉴판을 보면서 일본어 공부를 해 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