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사카에 위치한 미슐랭 가이드 선정 3스타 레스토랑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 총 세군대가 있습니다. 미슐랭 1스타, 2스타 레스토랑까지 포함시키면 너무 많아져서 3스타만 넣었습니다. 

 

 

 우선 미슐랭 가이드 선정방법과 별의 갯수에 대한 의미를 간단히 살펴보시자면, 

 - 미슐랭 가이드 선정은 다음 다섯가지 기준에 따라서 평가

   ①요리 재료의 수준

   ②요리법과 풍미에 대한 완벽성

   ③요리의 개성과 창의성

   ④가격에 합당한 가치

   ⑤전체 메뉴의 통일성과 언제 방문해도 변함없는 일관성

 

 일부 블로그 등에서 잘못된 정보를 소개하고 있는데, '레스토랑의 편안함, 분위기, 서비스, 식기는 별점의 고려사항이 아닙니다' 라고 가이드북에도 명시하고 있습니다.

 

 

 별의 갯수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요리가 훌륭한 식당
(Very good cooking in its category)
요리가 훌륭하여 멀리 찾아갈 만한 식당
(Excellent cooking, worth a detour)
요리가 매우 훌륭하여 맛을 보기 위해 특별한 여행을 떠날 가치가 있는 식당
(Exceptional cuisine, worthy of a special journey)
빕 구르망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
(Good food at moderate prices)

 

 

 오사카에 위치한 미슐랭 가이드 3스타 레스토랑은 아래 세군데입니다.

 

- 太庵 (타이안, Taian) : 오사카 신사이바시

 

 

Taian

★★★★☆ · 가이세키 레스토랑 · Shimanouchi, 1 Chome−21−2 中央 山本松ビル 1f

www.google.co.jp

 일본식 코스요리라고 할 수 있는 가이세키요리 레스토랑입니다. 위치는 위 구글맵 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 오사카 난바 근처인 신사이바시, 나가호리바시 근처라서 여행으로 오사카 방문시에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곳입니다. 

 - 주소 : 〒542-0082 大阪府大阪市中央区島之内1丁目21−2 中央 山本松ビル 1f

 - 영업시간 : 화요일~일요일 17:30 ~ 22:00 , 월요일 휴무

 

 외관은 화려하기보다는 차분하고 심플해 보입니다. 실내도 그리 넓지는 않을 듯 합니다.

 

실내 테이블사진과 요리사진. 전용 홈페이지가 없어서 이 이상의 음식사진을 구하는 것은 힘들었습니다. 구글맵에서 리뷰어분들의 사진이 많이 있으니 그쪽을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식당 예약사이트에서 가격과 코스내용은 확인이 가능했는데요, 전석 예약제로 운영되고, 예약은 7일전까지만 받습니다. 가격은 1인당 16,000엔 으로 2인이상부터 예약가능.

 미슐랭 3스타 치고는 정말 저렴한 가격 아닌가요? 

 

메뉴는 8종 전채요리, 오왕(스프식 전채요리), 오쯔쿠리(사시미), 구운음식, 튀긴음식, 타키아와세(생선or고기를 야채와 한그릇에 담은 요리), 밥, 디저트 로 전형적인 일본식 가이세키요리의 코스입니다. 메뉴는 계절이나 그날그날의 재료가 입고되는 상황에 따라서 변동이 있습니다.

 

 

- HAJIME (하지메) : 오사카 혼마치, 히고바시

 

 

하지메

★★★★☆ · 음식점 · Edobori, 1 Chome−9−11 アイプラス江戸堀

www.google.co.jp

 두번째 레스토랑은 오사카 히고바시역에서 가까운 'HAJIME' 라는 곳입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인지, 구글맵 리뷰나 구글/네이버/다음에서도 한국어로는 검색이 잘 안되네요.

 - 주소 : 〒550-0002 大阪府大阪市西区江戸堀1丁目9−11 アイプラス江戸堀

 - 영업시간 : 월요일~일요일 오후 17:30 ~ 20:30 (사전예약 필수)

 

 의외로 평범해보이는 통유리 오피스건물 1층에 위치. 눈에띄는 장식이나 간판 또한 없어서 잘 모르고 가다가는 그냥 지나치기 쉬울 듯 합니다.

 

 요리 비쥬얼이 요리라기 보다는 한폭의 예술작품 같은데요. 쉐프 '하지메 요네다' 씨가 일본과 프랑스 프렌치레스토랑에서 배운 요리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미적감각을 접목시켜서 자연, 지구, 우주안에 내재된 조화와 균형, 본질적인 섭리의 아름다움을 요리를 통해서 표현하였다고 합니다. 

 재밌는 건, 이 쉐프는 요리에 입문하기 전에는 대학에서는 전자공학을 전공, 졸업 후 전자 장비 부품회사에서 디자인 엔지니어로 근무하였다고 합니다.

 

 예약이나 메뉴확인, 레스토랑의 소개 등은 아래의 HAJIME레스토랑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AJIME | HAJIME YONEDA | Restaurant

 

www.hajime-artistes.com

 

 간단히 메뉴만 보시자면 보통코스 42,000엔, 쇼트코스 31,000, 야채코스 34,500엔 이고 전좌석 예약제라고 합니다.

 

 

- 柏屋 (카시와야) : 오사카 스이타

 

 

카시와야

★★★★★ · 가이세키 레스토랑 · 2 Chome-5-18 Senriyamanishi

www.google.co.jp

 마지막 세번째 레스토랑은 오사카 스이타시에 위치한 가이세키 레스토랑 '카시와야' 입니다.

 - 주소 : 〒565-0851 大阪府吹田市千里山西2丁目5−18

 - 영업시간 : 월요일~토요일 낮 12:00~13:00, 저녁 18:00~19:30 (입점가능시간), 일요일 정기휴일 및 불규칙적 휴일이 많으므로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필수 (레스토랑 홈페이지는 아래에 있습니다.)

 

日本料理 柏屋 Japanese Cuisine Kashiwaya

大阪・千里山、香港に店舗を構える料亭・柏屋。季節の彩りを繊細に織り込んだ日本 料理・会席料理を通じて、すべてのお客様に心が遊ぶ時間をお届けしてまいります。

jp-kashiwaya.com

 레스토랑 외관이 가이세키 요리에 정말 잘 어울리는 정원이 있는 전통 일본가옥 입니다. 비교적 오사카 중심가로부터는 떨어져 있기 때문에, 찾아가기는 조금 힘들 수도 있지만 그만큼 붐비지 않아서 예약은 어렵지 않다고 합니다.

 

 레스토랑 홈페이지에 있는 요리 이미지를 몇장 가져와 봅니다. 가이세키 레스토랑이지만 코스를 몇가지 고를 수 있어서, 코스에 따라서 나오는 요리가 다르고, 전체적으로는 첫번째 식당인 '타이안' 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일본식 코스요리로 제공됩니다. 

 

 친절하게도 메뉴가격 또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가장 비싼 코스는 1인당 35,000엔, 평일 낮에는 특별히 10,000엔짜리 코스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가보고 싶은 식당은 어디이신가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