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7월기준, 오사카 타코야끼 맛집랭킹 베스트5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랭킹은 일본 타베로그 사이트의 평점을 참고했으며,

각 랭킹 매장별로 구글맵을 링크하였으니, 다음에 오사카 여행가실때 참고해주세요~!!

 

 

 

5위 : 타코리키 (たこりき, 오사카 다마츠쿠리, 마츠야마치)

 

 

Takoriki

★★★★☆ · 다코야키 전문점 · 6, 瓦屋町1丁目6−1 かわらやまち

www.google.co.jp

 5위는 다마츠쿠리, 마츠야마치에 위치한 '타코리키' 입니다. 

 외관이 목재 여닫이문으로 고급스럽게 되어 있어서  '일식집 아니야?' 라고 착각할 만한 곳인데요, 그래도 밖에서 보시면 타코야끼 메뉴판도 그려져 있고, 가게이름도 작게나마 적혀있어서 헷갈리실 일은 없을거 같네요.

 

 가격도 친절하게 밖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그려져 있어요. 

 타코야끼 1인분(14개) 1,000엔 입니다.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는 가격인데요. 

 이곳은 타코야끼는 '간식' 이 아닌 '요리' 라는 발상으로, 와인과 잘 어울리는 타코야끼를 만드는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매장안에서는 그날그날마다 바뀌는 레드와인, 화이트와인을 항상 준비하고 있답니다.

 

 

4위 : 와나카 본점 (たこ焼道楽 わなか 千日前 本店, 오사카 난바)

 

 

타코야키도라쿠 와나카 센니치마에점

★★★★☆ · 다코야키 전문점 · 11-19 Nanbasennichimae

www.google.co.jp

 4위는 난바 센니치마에거리에 위치한 '타코야키 도라쿠 와나카 본점' 입니다. 번화가인데다가 요시모토 극장 바로 옆에 붙어있는 곳이라서 찾기도 정말 쉽습니다.

 이곳은 전형적인 '오사카의 타코야끼 가게' 라고 하면 생각나는 이미지의 가게분위기와 맛으로, 관광객은 물론 일본 현지인들도 줄을 서서 먹는 가게로 유명한데요.

 가격 또한 8개 500엔, 12개 700엔, 15개 800엔으로 간식으로 먹기에 부담없는 가격과, 넓지는 않지만 2층에서 앉아서 먹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하지만 가게 주위에서 서서 드시는 분들을 더 쉽게 볼 수 있네요.

 체인점으로 이곳 뿐만 아니라 오사카 시내에 약 10개의 매장이 있으니, 가까운 곳으로 방문하셔도 맛은 크게 다르지 않을것 같습니다.

 점별 자세한 위치는 아래 공식홈페이지 참고해 주세요.

 

 

「たこ焼道楽 わなか」オフィシャルホームページ

現在募集は終了しています。

takoyaki-wanaka.com

 

 

3위 : 하나다코 (はなだこ, 오사카 우메다)

 

 

하나타코

★★★★☆ · 다코야키 전문점 · 9-26 Kakudacho

www.google.co.jp

 3위는 우메다에 위치한 한국분들에게도 너무너무 유명한 타고야끼집, '하나다코' 입니다.

 위치는 우메다 JR오사카역 동쪽입구 맞은편의 작은 식당이 여러개 들어있는 식당가 바로 입구에 위치해 있는데, 항상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 있기때문에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가득한 파 위에 마요네즈가 뿌려져있는 비쥬얼입니다.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는데 저 파 아래쪽에 타코야끼가 숨어있답니다.

 안에 들어가는 문어도 큼직큼직한 사이즈로, 한국에서 타코야끼를 먹어보고 실망한 적이 있었다면 꼭 이곳 하나다코에서 타코야끼에 대한 이미지를 바꿔보세요.

 

 

2위 : 우마이야 (うまい屋, 오사카 미나미모리마치, 텐마, 텐진)

 

 

타코야키 우마이야

★★★★☆ · 다코야키 전문점 · 4-21 Naniwacho

www.google.co.jp

 텐진바시스지로쿠쵸메 역 근처의 텐고나카자키상점가에 위치한 '우마이야' 는, 1953년에 오픈하여 어느덧 오픈 70년 가까이 운영하고 있는 작은 타코야끼점입니다. 

 2대째 내려오는 내려오는 비법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타코야끼가 '우마이야' 만의 매력이라고 하는데요, 기본은 플레인으로 나오고, 소스를 직접 발라먹는것도 재미있네요.

 상점가에 위치한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저렴한 가격 또한 큰 매력입니다.

 

 

1위 : 야마짱 (やまちゃん 本店, 오사카 아베노, 텐노지)

 

야마짱 타코야끼

★★★★☆ · 다코야키 전문점 · 1 Chome-2-34 Abenosuji

www.google.co.jp

 마지막으로 대망의 1위는 오사카 텐노지에 위치한 '야마짱' 입니다. 본점과 2호점이 있는데, 둘 다 텐노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USJ 와 도쿄의 오다이바, 이케부쿠로에도 체인점이 있다고 합니다.

 

 여느 타코야끼가게처럼, 그리 넓지 않은 매장이지만 현지인이 많이 사는 지역인데다가 가게의 유명세도 있어서 매일 긴 대기손님으로 긴 행렬이 펼쳐져 있습니다.

 메뉴는 플레인, 치즈가루가 올려진 W치즈 타코야끼, 파래가루가 예쁘게 뿌려진 파래 타코야끼, 그리고 오사카에선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아카시야키' 까지도 맛 볼 수 있는 곳. 오사카에 오시면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이상으로  오사카 타코야끼맛집 베스트5를 살펴보았습니다. 여러분이 가장 가보고 싶은 가게는 어디인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