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사카의 살기좋은 마을 베스트10을 소개해 드리고자 포스팅합니다.

 

포스팅에 앞서, 본 랭킹은 인터넷 부동산 사이트 'Rooch' 에서 발표한 순위에 본인의 의견을 더해서 적은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순위 결정에서는 크게 다음의 네가지 항목을 고려해서, 종합점수를 산출해서 판단했다고 합니다. 

  1. 임대료 시세
  2. 교통, 접근성
  3. 치안
  4. 쇼핑환경

1~4 항목 어느것 하나도 집을 구하는 데 있어서 포기할 수 없는 항목이네요.

 

이미지 출처 : pixabay.com

오사카는 일본에서 수도인 도쿄에 이어 두번째로 큰 도시인데요, 도쿄에 비해서는 복잡한 느낌도 덜하고,

도쿄사람과 비교해서는 시끄럽고 말이 많은 이미지로 친절하고 친해지기 쉬운 느낌으로 유학생과 워홀러뿐만 아니라 현지 일본사람들에게도 크게 사랑받고 있는 도시랍니다.

 

이 오카사 안에서도 물론 살기 좋은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이 있을텐데요, 10위부터 1위까지 랭킹을 확인 해 보겠습니다.

 

 

- 10위 : 우메다

이미지 출처 : unsplash.com

10위는 오사카 안에서도 가장 번화가로 손꼽히는 우메다입니다. 난바와 더불어 대표적인 쇼핑/광광지로 우리나라 분들께도 잘 알려진 곳인데요. 

goo.gl/maps/dgrzKcHQyHAX8D5t8

 

우메다

일본 오사카부 오사카시 기타구

www.google.co.jp

역시 가장 점수를 높게 받은 부분은 '쇼핑' 입니다. 특히 우메다역 주변에서는 '살 수 없는 것이 없다' 고 느낄 정도라고 하네요. 

교통 또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지하철 3개선(미도스지선, 타니마치선, 요츠바시선) 을 이용할 수 있으며, JR, 한신, 한큐 전철까지, 어느 선 하나 아쉬울 게 없을 정도로 오사카에서는 메인으로 이용되고 있는 전철인데요, 이로 인해서 어디로 이동하나 쉽고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답니다.

 

점수가 깎인 부분은 '치안' 과 '임대료 시세' 부문이네요. 

번화가이다 보니 심야영업하는 가게가 많아 음주에 의한 난폭사고가 많고, 유동인가구 많고 외지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소라서 절도사고나 자전거 도난사고가 빈번하다고 합니다.

1인생활용 부동산 매물 임대료 시세 또한 평균 7.5만엔 으로 요도야바시부근 등과 함께 최고수준입니다.

또한 대형슈퍼가 적고 그나마 있는게 '세이죠이시이(成城石井)' 나 '한큐 오아시스' 같은 고급제품 중심의 슈퍼라서, 식비가 좀 더 비싸질 듯 합니다.

 

 

- 9위 : 텐마

 

goo.gl/maps/ynctQWwmXGXqZnMx7

 

덴마 역

★★★★☆ · 기차역 · 1 Nishikichō

www.google.co.jp

 

9위는 텐마입니다. 텐마역 주위를 말하는데요, 일본에서 가장 긴 상점가인 '텐진바시 스지 상점가' 가 위치하고 있어서 활기찬 마을이라고 합니다. 

역 주위에는 업무슈퍼, 슈퍼타마데 등의 저렴한걸로도 유명한 대형 슈퍼마켓이 위치하고 있어서 장보기에도 용이하고, 교통 또한 텐마역의 jr선, 오기마치역의 사카이스지선, 텐진바시스지로쿠쵸메의 타니마치선 으로 3개선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고, '오기마치공원' 이라는 큰 공원도 근처에 있기 때문에 산책이나 운동에도 좋다고 합니다.

1인 생활용 부동산 시세도 평균 5.7만엔 으로 상당히 저렴한 편이네요.

 

 

- 8위 : 사카이

goo.gl/maps/KTjUGvqpJGD4b3uy7

 

사카이시

일본 오사카부

www.google.co.jp

8위는 오사카의 남쪽에 위치한 사카이 시 입니다.

학교시설이 많고 시 전체에서 육아/교육에 힘을 쏟고 있는 문교도시인데요.

오사카형무소(감옥)이나 소년원이 있는 곳이고, 장례식장 또한 많아서 조금 좋지 않게 보일수도 있지만, 오히려 시에서 더욱 신경을 쓰고, 경찰의 순찰도 많아져서 치안이 다른곳과 비교해도 좋은 편이라고 합니다. 방범 카메라 또한 도시 전체에 설치되어 있다고 하네요.

1인생활용 부동산 임대 시세는 약 4.9만엔 으로, 오사카 시내와 비교하면 절대적으로 저렴합니다.

 

 

- 7위 : 나카츠

goo.gl/maps/xAPrr2JuqVE24cBT9

 

나카쓰

★★★☆☆ · 지하철역 · 大阪府大阪市北区中津1丁目13−19

www.google.co.jp

7위는 우메다에서 북쪽으로 한정거장거리에 위치한 나카츠 역 주변입니다.

우메다와 가깝기 때문에 교통/쇼핑/접근성 면에서 우메다의 장점은 그대로 가져가면서도, 오락시설이나 대형상업시설이 가까이에 없어서 비교적 조용하고 전통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1인생활용 부동산 임대 시세는 약 6.6만엔.

 

 

- 6위 : 후쿠시마

goo.gl/maps/kYBRxwtJP2fFR5SH7

 

Fukushima Station

★★★★☆ · 기차역 · 7 Chome-1-3 Fukushima

www.google.co.jp

6위는 우메다에서 서쪽으로 한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후쿠시마역 주변입니다.

전체적인 장점은 나카츠와 동일하게 우메다가 가까이 위치해 있다는 것.

오사카의 젊은 층에게도 인기가 많은 지역으로, 작고 세련된 가게가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제 주변 일본인 친구 중에서도 후쿠시마에 살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았어요.

작은 공원도 많고 근처에 도지마강이 흐르고 있어서 산책이나 운동에도 좋을 듯 합니다.

1인생활용 부동산 임대료 시세는 약 6.7만엔

 

 

- 5위 : 텐노지

goo.gl/maps/HRA2uY5nfRv4QmoL7

 

덴노지

★★★★☆ · 대중교통 이용장소 · 10-45 Hidenincho

www.google.co.jp

5위는 텐노지 동물원, 아베노 하루카스 등으로도 유명한 텐노지입니다.

위의 10위~6위 (사카이 제외) 까지가 굳이 말하자면 가족단위 생활보다는 자취로 생활하는 1인 생활이나 2명의 동거생활에 추천할 만한 곳이었는데요, 이곳 텐노지지는 가족단위로 생활하기에 좋은 곳으로, 실제로 오사카에 살고 있는 일본인들고 결혼 후에 아이들이 생기고 나면 텐노지 부근으로 이사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형마트나 쇼핑상가가 등 상업시설이 많이 있어서 쇼핑에 부족함이 없으며,

텐노지 공원, 텐노지 동물원 덕분에 애들과 함께 외출하여 레저생활 하기에도 적당하다고 해요. 그리고 오사카에서는 학군이 좋은 곳으로 분류되기도 한답니다.

1인생활용 부동산 시세는 약 5.4만엔으로, 우메다 등과 비교해보면 굉장히 저렴한 수준입니다.

텐노지 역 주변은 사람이 많이 모이는 특성상 치안이 좋지만은 않다고 하는데요, 역에서 조금 떨어지면 치안이 더 좋다고 하네요.

 

 

- 4위 : 이바라키

goo.gl/maps/JvKj1aEra1gj4uRT9

 

이바라키

★★★★☆ · 기차역 · 1-chōme-1 Ekimae

www.google.co.jp

4위는 오사카의 북동쪽에 위치한 이바라키시입니다.

무엇보다 치안이 좋기로 유명한 이 도시는, 우메다까지 전철로 약 25분만에 접근가능하고 JR선을 이용해서 교토에 가기도 수월하다고 합니다.

오사카 시내에서는 조금 떨어졌지만, 대형상업시설인 이온몰이나 대형슈퍼 라이프 등이 있어 편리하게 쇼핑이 가능하고, 이바라키시 중앙 공원이라는 대형공원이 있어서 산책이나 운동, 아이들과 놀기에 좋아서 가족단위의 생활을 하기엔 부족함이 없겠네요.

 

 

- 3위 : 미노

goo.gl/maps/EDbMGEi2izQLARmJ8

 

미노오

★★★★☆ · 기차역 · 1-chōme-1 Minoo

www.google.co.jp

출처 - 일본 위키피디아

3위는 오사카 북쪽 지역에 위치한 미노시 입니다. 

비교적 높은 지대에 위치하지만, 산으로 둘러쌓여서 맑은 공기를 느끼고 평화로운 이미지의 도시입니다.

우메다까지는 전철로 약 33분, 난바까지는 약 48분 정도 걸리긴 하지만,  번잡한 도심에서 떨어진 장점 또한 있을 듯 하네요. 

1인생활용 부동산 임대료 시세는 약 4.2만엔으로 상당히 저렴하구요, 역 근처에 경찰서와 파출소가 있어서 치안도 좋다고 합니다. 역 주위에는 맛있는 음식점도 많습니다.

 

 

- 2위 : 토요나카

goo.gl/maps/v1BpZ96M5zRrcQT8A

 

도요나카 역

★★★★☆ · 기차역 · 1-chōme-1 Honmachi

www.google.co.jp

출처 - 일본 위키피디아

2위는 토요나카 입니다. 간사이공항 말고 오사카의 또다른 공항인 이타미공항 부근 지역이에요. 오사카의 북서쪽.

역주위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가 많이 모여있어서 가족단위의 생활에 매우 편리할 듯 합니다.

이타미공항이 있기 때문에 비행기 소음에는 조금 신경쓰일 듯 하지만, 그래도 도심속에 위치한 공항으로, 법적으로 10야간에는 비행기의 이착륙이 금지되어, 적어도 수면에 방해되는 일은 없을 듯 합니다.

전철 이용시 우메다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19분, 그렇게 멀지도 않네요.

주택가가 많고, 그에 따라 라이프 등 대형슈퍼도 다수 위치해 있기에 장보기에도 힘들지 않을 듯 합니다.

 

 

- 1위 : 스이타

goo.gl/maps/dXhpRMRTbbDUqk9J6

 

스이타 역

★★★☆☆ · 기차역 · 1-chōme-3 Izumichō

www.google.co.jp

대망의 1위는 스이타 시 입니다. 

주택가와 오피스가, 번화가가 균형있게 자리잡고 있는 지역으로, 오사카에서도 독신자부터 가족층에게까지 두루 인기가 있는 지역이라고 하네요.

주위에는 강과 공원이 있어서 주말에 아이들과 야외활동 하기에도 안성맞춤, 역근처나 주택가에는 라이프, 이온, 업무슈퍼 등의 슈퍼가 여럿 있어서 장보기도 힘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방범카메라 설치가 많이 되어있고, 치안에 대한 주민들의 의식이 높아서, 큰 사건사고의 발생빈도가 적고 일본 안에서도 안전한 도시의 이미지가 있다고 합니다.

우메다까지 약 16분으로 시내에서 멀지 않은 것도 큰 장점이 되겠네요.

 

 

이상으로 오사카에서 살기좋은 동네 베스트10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여러분이 살고싶은 동네는 어디인가요? 저는 텐노지나 사카이가 마음에 드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