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5/14일 현재 일본에서 스마트폰 판매인기순위를 알아보고 여러분들게 알려드리고자 포스팅 준비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인기스마트폰은 많이 다를까요?

아래 순위는 한국의 다나와 같은 사이트의 일본 버전인 '카카쿠닷컴' 에서 참고한 순위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5위 : 삼성, 갤럭시 S10

한국 스마트폰의 자존심, 삼성 갤럭시 시리즈는 일본에서도 인기가 많답니다! 

중국폰과 비교하면 조금 가격은 비싸지만 제대로 된 만듦새와 철저한 AS, 그리고 멋진 디자인까지.

일본폰과 비교하면 저렴한 가격에도 일본산 휴대폰으로 누릴 수 있는건 그대로 다 가능하니까요. 

갤럭시S10 모델도 출시 후 꾸준히 있기가 있었고, 발매일이 약 1년 정도 된 지금도 5위를 당당하게 마크하고 있네요.

1200만~1600만 화소의 후면카메라와, 지문인식, 안면인식에 방수 설계까지. 

일본에선 약 69000엔~80000엔 선으로 단말기를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메이저 통신사 (NTT, 소프트뱅크, AU)를 끼고 사용기간 약정해서 구입하면 조금 더 저렴해 질 수 있을것 같지만, 대신 매달 사용요금이 비싸져요.

 

 

4위 : 화웨이, P30 lite

4위는 화웨이의 P30 lite 모델입니다. 화웨이는 예전부터 꾸준히 일본시장을 공략했었는데요, 2만~4만엔 사이의 비교적 저가로도 쓸만한 모델을 출시하여, 스마트폰에 큰 돈을 쓰고 싶지 않은 층을 타겟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게임이 될 만한 스펙의 휴대폰을 원하는데, 일본제품(소니, 샤프 등)은 가격이 너무 비싸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게 화웨이쯤 되는 듯 한데요. 

이번 P30 라이트 모델은 6.15인치 화면에 4기가 메모리, 기린710 옥타코어칩이 채택되어있으며, 최대 2400만화소의 카메라도 탑재되어 카메라 기능 또한 충실해 졌습니다.

한국의 알뜰폰과 비슷한 일본의 MVNO사 여러곳에 납품되어있어서, 라인모바일이나 라쿠텐모바일 등 알뜰폰 통신사와 계약을 하면서 월 1000엔*24개월 납입(기계값만) 같은 방식으로 구입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네요.

 

 

3위 : 샤프, AQUOS sense3

3위는 샤프의 아쿠오스 AQUOS 센스3 모델입니다. 

5위 안에서는 유일하게 포함된 일본회사 제품이네요. 중국제품에 비해서는 가격대비 성능비가 많이 떨어지긴 하지만,

그래도 국산제품을 찾으시는 분들, 그리고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 대상으로는 이만한 폰이 없지않나 싶습니다. 

일본제품이니 당연히 자국규격에 맞추었기때문에, 사이후케이타이(NFC를 이용해서 편의점 결제 등이 가능하나, NFC규격이 우리나라와 다른 felica 를 채용함) 라는 원터치 지불기능도 이용가능합니다.

 

 

2위 : OPPO, Reno A

중국의 휴대폰 제조사 OPPO 의 일본에서 성장이 무섭습니다. 마케팅이나 투자도 꽤나 공격적으로 하고 있구요, 저도 광고보다가 혹해서 살까말까 잠깐 망설였습니다.

이번에 2위를 차지한 OPPO 의 Reno A 모델은, 6.4인치의 큼직한 화면과 1600만화소의 카메라, 그리고 중국폰임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NFC 규격인 felica 칩을 탑재하고 출시된 게 저는 마음에 들었는데요. 

이렇게 일본의 독자규격에 맞는 제품까지 출시한 거 보면 아무래도 OPPO의 상승세가 앞으로도 당분간은 지속될 것 같습니다. 가격도 3만~5만엔 사이로 저렴해요.

 

 

1위 : 애플, 아이폰 SE 2세대

1위는 명불허전 애플이네요. 일본인과 중국인의 아이폰사랑은 다들 잘 아시죠?ㅎㅎ

늘 그랬듯이 신제품이 출시되기 무섭게 판매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아이폰 SE2 는 4.7인치의 부담없는 사이즈와 방수기능, 애플페이 대응(일본에서는 애플페이 사용가능합니다), 1200만화소의 카메라 탑재와 부담없는 가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1821mAh 이라는 다소 작은 배터리용량만 아니라면, 저도 한번쯤 아이폰으로의 기변을 고민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일본에서의 5월 스마트폰 인기순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