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예전부터 제가 포스팅을 해 보고 싶었던 '애드센스 수익공개' 포스팅입니다.

이 포스팅을 왜 하고 싶었냐 하면, 수익공개를 한다는 건 블로그를 통한 수익이 조금이라도 있다는 것이기에...ㅎㅎ

 

예전에는 애드센스 신청에서 3번 4번씩 떨어지면서 '애드고시' 라는 말을 실감하고, 나는 블로그와 맞지 않는가보다 라고 자책하며 포기할 생각까지 했습니다만, 지금은 블로그를 통해서 아주 작지만 수익이 나는걸 보고 스스로도 놀라워 하고 있습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것은 4월초로, 첫번째 글을 2020년 4월 8일에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신청과 탈락을 몇차례 반복하다가, 7월 초쯤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광고게재가 가능하게 되었어요.

 

광고 게재 후 약 3개월 지난 지금의 애드센스 수익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저도 블로그 시작하기 전에는 수익이 이걸로 수익이 얼마나 날지 너무 궁금했었고요, 구글이나 네이버 등에서 잠깐만 검색해 봐도 아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걸 알 수 있지요. 

 

 

우선은 티스토리에서 제공해 주는 방문자 분석화면입니다.

먼저 수익에 앞서서 제 블로그의 방문자수를 살펴보면, 하루 200~300명 사이의 분들이 방문 해 주시고, 가끔 무슨이유로인지는 모르겠지만 많을때는 350~400명을 넘기도 합니다. 아주 가끔이에요.

 

그래서 한달 전체로 살펴보면, 8월달에는 약 8천명, 9월달에는 7,500명 정도의 방문자가 방문 해 주셨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라서 그런듯 한데, 다음검색을 통한 방문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그 다으미 구글검색이지만 다음검색의 1/3 정도네요. 네이버검색을 통한 유입은 예상대로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일본관련 포스팅이 몇개 있어서 야후검색을 통한 유입도 기대해보았습니다만, 야후검색은 몇달째 0 입니다.

 

방문자들이 사용하시는 디바이스는 모바일이 PC보다 아주 약간 많네요.

 

 

이 아래로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해 주는 방문자/수익 분석화면입니다.

애드센스를 달기 시작한 7월초부터의 자료만 확인가능합니다. 

y축에 단위가 없어서 저도 보기가 힘들었는데, 중간선이 약 200엔 정도 되는 듯 합니다.

(참고로 저는 일본에 거주중이고 일본에서 애드센스 등록하였기 때문에, 수익이 일본엔화로 표기됩니다)

이 그래프로 보시면 가끔씩 200엔이 넘는 날이 있지만, 한달에 4~5번 꼴이고 나머지는 1~10엔 인 날도 많았습니다. 

 

 

위 이미지의 가장 윗줄에서 전체수익을 보실 수 있는데, 애드센스 달고나서부터 오늘까지 예상수입이 8,274엔 입니다. 한국돈으로 약 8만5천원~9만원 정도 되겠네요. 그동안의 페이지뷰는 23,415 회 이고 광고노출수는 76,573 회 였습니다.

 

초기에는 하루 수익이 5엔, 22엔, 18엔, 2엔 이렇네요. 저기 중간에 7월 9일(목) '62엔' 수익났던 날에 너무 기쁘고 놀랐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그리고 이건 애드센스광고를 달고 난 후 약 2달정도 지난 지난달 말의 데이터인데요, 이때도 역시 수익이 적은 날에는 1엔인 날도 있습니다. 하지만 많을때는 100엔을 넘어서 9월 27일에는 138엔을 기록했던 적도 있네요. 

 

이렇게 한달한달씩 쌓여서, 8월과 9월에 각각 약 3,500 정도의 수익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뭐 큰돈은 아니지만...예전에 네이버블로그를 1년정도 운영해서 5천원 수익이 있었던 것과 비교해 보면 엄청 크게 느껴집니다. 아직 시작단계이니 앞으로 좀 더 성장시켜볼까 하는 욕심도 생기구요.

 

 

 

일본에서 애드센스수익의 지급기준액은 8천엔입니다. US달러로는 100달러라고 들었는데, 한국에서는 10만원부터 지급가능한가요?

앞으로 800엔 정도면 지급요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달에는 블로그를 통한 첫 수익을 실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블로그 하고 계시는 분들께, 그리고 앞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계획을 갖고 계신 분들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으로 '애드센스 수익공개', '애드센스 수익 인증', '애드센스 수익 지급'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