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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의 용어정리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서 구글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되면서,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수익모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해 주는 분석이나 데이터를 보고 분석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에서 사용되는 용어도 알아두어야 그걸 바탕으로 더 좋은 포스팅을 올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 예상수입  :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급받을 수입의 예상치입니다. 예상수입과 실제수입은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무효클릭/부정클릭을 제외한 금액을 최종적으로 지급 해 줍니다.

 

  • 페이지뷰 : 애드센스 광고가 삽입된 페이지를 방문자들이 몇 페이지나 보았는가를 나타내는 수치로, 사용자가 구글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

 

  • 페이지RPM :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입으로, 페이지RPM = (예상수입/페이지조회수) * 1000 으로 계산됩니다.

 

  • 노출수 : 게시글에 게시된 광고의 노출수를 나타냅니다. 예를들어 한명의 방문자가 1개 포스트를 보았는데, 그 포스트에 3개이 광고가 있었다면 노출수는 '3' 으로 카운트 됩니다. 콘텐츠 광고의 경우에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단위로, 검색 광고의 경우에는 검색어의 수로 집계됩니다. 한 페이지에 적어도 한개 이상의 광고가 달려있으니, 노출수는 거의 무조건 페이지뷰 수보다 많은게 정상입니다. 

 

  • 노출RPM :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으로, 노출RPM = (예상수입/노출수)*1000 으로 계산됩니다.

 

  • 조회가능 Active View : 측정 가능한 모든 노출수 중 조회 가능한 노출수의 비율입니다. 

 

  • 클릭수 : 방문자가 광고를 실제로 클릭 한 횟수. 당연한 말이지만 클릭수가 높아야만 수익도 높아집니다. 

 

  • 노출CTR(클릭수/노출수) :광고클릭수를 광고노출수로 나눈 값으로, 광고노출수 당 광고클릭수의 비율입니다. 노출CTR이 높을수록 그만큼 광고클릭이 많다는 뜻으로 좋은 의미입니다. 

 

  • CPC : Cost Per Click 의 약자로 광고클릭 당 단가의 평균값입니다. 각 광고마다 클릭단가가 다른데 이건 전체 광고단가의 클릭평균값을 나타냅니다.

 

 

용어부터 확실히 알아야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고, 그만큼 수익도 스마트하게 올릴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용어정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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