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의 카카쿠닷컴 사이트를 기준으로, 일본에서 4월 3주 인기노트북 순위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일본의 카카쿠닷컴 사이트는 한국의 '다나와' 와 비슷한 사이트인데요, 

PC나 노트북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시계, 악세사리, 전기/가스 회사, 자동차, 보험, 술, 게임, 술, 이사, 중고용품, 패션용품, 주택설비, 주방용품, 뷰티용품, 취미, 식품, 잡지, 신발, DIY용품, 생활잡화, 베이비용품, 기프트, 페트용품 등등 

다루지 않는 카테고리 찾는게 더 힘들정도로 거의 모든 분야의 제품 다루면서 소개 및 가격비교를 해주고, 실제 사용자들의 리뷰작성이나 평가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제품 구입시 큰 참고가 된답니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에 링크해 드려요. 혹시 관심있으신 분이 계시면 링크 클릭해주세요.

https://kakaku.com/

 

価格.com

プロレビュー クリック音が小さく、スクロールホイールの回転も軽やかなマウス マウスPebble M350RO [ローズ]

kakaku.com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제가 최근데 관심있게 보고 있는 노트북 인기순위를 소개해 드리고자 해요.

일본에서의 노트북 판매순위인데요, 한국 판매순위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라이젠5가 가성비제품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점 등은 비슷한 양상이네요.

한국 내 판매제품과는 모델명이나 스펙 등이 조금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만 부탁드려요.

 

1위 : Dell Inspiron 14 5000 프리미엄

지난주에 이어서 이번주도 델의 Inspiron 14 5000 모델이 인기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성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AMD사의 라이젠5 3500U CPU 가 탑재되어, 멀티태스킹에는 인텔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약하다는 평가가 있지만, 게임에도 일반적 용도로도 크게 무리없이 사용가능하고 가격까지 저렴해서 그 인기가 쉽사리 식지는 않을 듯 합니다.

램은 8기가, SSD 256기가 로 요즘에 쉽게 볼 수 있는 '기본사양' 정도네요.

크기는 14인치로, 외부에 들고다니기엔 너무 크지않고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윈도우10 도 포함되어 5만2천엔이면 가성비가 너무 좋죠? 

글로벌회사 Dell 의 제품으로 전세계 어디에서 고장나거나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AS에도 크게 문제가 없을 듯 합니다.

 

 

2위 : HP Pavilion 13-an1000

2위도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HP Pavilion 13-an1000 모델입니다.

이쪽은 인텔의 10세대(아이스레이크) i5 CPU 를 탑재하고도 70만원이 약간 안되는 모델로, SSD 256기가, 램 8기가는 위와 동일한 스펙입니다. AMD 사용하기에는 뭔가 약간 불안하고 CPU는 역시 인텔이지! 하는 분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많이 구입하시는 듯 합니다.  13.3인치로 좀 더 가볍고 외부에서도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일 듯 하네요.

 

 

3위 : 마이크로소프트 Surface Pro 7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프로7 이 이번주 인기순위 3위로 올라왔네요.

12.3인치의 앙증맞은 사이즈에 귀엽게 보이지만 인텔 10세대 i3 CPU탑재로 오피스작업 등에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타블렛으로도, PC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어디든지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사이즈, 프레젠테이션이나 회의가 많은 직장인에게도 학생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일본 대학의 개학시즌과 함께 판매량이 올랐지않았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용량은 SSD 128기가, 램 4기가.  가격은 13만엔.

 

 

4위 : 마우스컴퓨터 mouse F5-celeron-KK

made in JAPAN 인 점과 일본 내라면 언제어디서든 전화/인터넷 상담가능하는 점을 강조하는 일본의 PC제조업체 마우스컴퓨터 입니다. 사후지원덕분에 컴퓨터에 익숙하지않은 분들과 여성분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15.6인치의 크고 시원한 화면, 인텔 셀러론 4205U CPU탑재로 게임은 힘들겠지만 웹서핑, 문서작업, 동영상시청, 음악감상은 전혀 문제없이 즐길 수 있는 사양입니다. 240기가 SSD와 8기가 램 장착, 윈도우10 포함해서 6만엔이 조금 안되는 가격이네요.

 

 

5위 : NEC LAVIE Direct NS

5위는 일본 컴퓨터의 오랜 강자인 NEC(일본전기)사의 제품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개인용으로는 가성비따지면서 저렴한 걸 구입하더라도, 회사용 PC를 구입하려하면 트러블없고 서비스 안정적인 삼성이나 엘지로 많이 구입하잖아요? 일본에서도 회사나 관공서 등에서 구입할 때는 NEC, 파나소닉, 도시바 등 일본회사 제품을 주로 구입한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싸더라도 서비스나 AS측면에서 안심할 수 있죠.

이 모델도 8세대 인텔 CPU 와 SSD가 아닌 HDD 장착 등, 최신 트렌드에는 조금 뒤쳐져 있고 가격도 11만엔으로저렴하진 않지만, '일본제품이 아니면 안심할 수가 없다' 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 많이 구입하시는 듯 합니다.

저도 언제 기회가 된다면 한번쯤 사용해보고 싶은 제조사이긴 합니다.

 

 

6위 : HP 크롬북 Chromebook x360 14b-ca0000

마지막으로 6위는 HP의 크롬북입니다. 

펜티엄 N5000, 64기가의 저장용량은 다소 부족한 스펙이긴 하지만, 크롬OS에 최적화되어있고 저렴한 가격이 매력적이네요. 크롬os 사용이 목적이라면 최고의 제품일 듯 합니다.

 

 

이상으로 일본의 4월 3주차 노트북 인기모델을 알아보았습니다.

한국에서 판매중인 모델과는 차이가 있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리며, 본 인기순위는 어디까지나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