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의 대학교 순위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대학교를 서열화하지 않는 유럽이나 서양의 많은 나라들고 있다고 들었지만, 일본은 한국과 비슷하게 대학교가 굉장히 서열화되어있어서 들어가기 어려운 대학교와 들어가기 쉬운 대학교가 확연히 나누어지고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 서울대가 있다면 일본에는 동경대(도쿄대학)가 있고, 우리나라의 연세대, 고려대 같은 포지션으로 일본의 와세다나 게이오대학, 그리고 우리나라의 카이스트나 포항공대의 포지션으로는 일본의 도쿄공업대학이나 교토대학이 있지않나 생각됩니다. 

 

 하지만 학문의 탐구를 위해서 들어가는 대학교인 만큼, 들어가기 어려운 대학교=좋은 대학교, 들어가기 쉬운 대학교=좋지 않은 대학교  라는 뜻은 아니오니, 아래 대학교순위는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만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위 : 홋카이도 대학 (https://www.hokudai.ac.jp/)

 1918년에 설립된 홋카이도 대학은 홋카이도 삿포로의 대도시(인구 범위: 1,000,000-5,000,000명)의 도시 환경에 위치한 비영리 공립 고등 교육 기관입니다. 이 기관에는 홋카이도 하코다테에도 지점 캠퍼스가 있습니다. 일본 문부과학성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홋카이도 대학(Hokudai)은 대규모(uniRank 등록 범위: 15,000-19,999명의 학생) 남녀 공학 일본 고등 교육 기관입니다. 홋카이도 대학(호쿠다이)은 여러 학문 분야에서 학사, 석사, 박사 학위와 같이 공식적으로 인정되는 고등 교육 학위로 이어지는 과정과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uniRank 학위 수준 및 학습 영역 매트릭스를 참조하십시오. 104년 역사를 자랑하는 이 일본 ​​고등 교육 기관은 입학 시험을 기반으로 한 선택적 입학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입학률 범위는 0-10%로 이 일본 ​​고등 교육 기관을 가장 선별적인 기관으로 만듭니다. 국제 지원자는 등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Hokudai는 또한 도서관, 주택, 스포츠 시설, 재정 지원 및/또는 장학금, 유학 및 교환 프로그램, 행정 서비스를 포함한 여러 학업 및 비학업 시설과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4위 : 오사카대학 (https://www.osaka-u.ac.jp/ja)

 1931년에 설립된 Osaka University는 오사카의 중간 도시인 스이타(Suita)(인구 범위: 250,000-499,999명)의 교외 환경에 위치한 비영리 공립 고등 교육 기관입니다. 일본 문부과학성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Osaka University는 대규모(uniRank 등록 범위: 20,000-24,999명의 학생) 남녀 공학 일본 고등 교육 기관입니다. 오사카 대학은 여러 학문 분야에서 학사 학위와 같이 공식적으로 인정되는 고등 교육 학위로 이어지는 과정과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uniRank 학위 수준 및 학습 영역 매트릭스를 참조하십시오. 이 91년 역사의 일본 고등 교육 기관은 입학 시험에 기반한 선택적 입학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입학률 범위는 0-10%로 이 일본 ​​고등 교육 기관을 가장 선별적인 기관으로 만듭니다. 유학생은 등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대학교는 또한 도서관, 스포츠 시설, 유학 및 교환 프로그램, 행정 서비스를 포함한 여러 학문적 및 비학업적 시설과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3위 : 게이오 대학 (https://www.keio.ac.jp/ja/)

 1858년에 설립된 Keio University는 대도시 도쿄(인구 5,000,000명 이상)의 도시 환경에 위치한 사립 고등 교육 기관입니다. 이 기관에는 후지사와에도 지사 캠퍼스가 있습니다. 일본 문부과학성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Keio University는 매우 규모가 큰(uniRank 등록 범위: 30,000-34,999명) 남녀 공학 일본 고등 교육 기관입니다. 게이오 대학은 여러 학문 분야에서 학사 학위와 같이 공식적으로 인정되는 고등 교육 학위로 이어지는 과정과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uniRank 학위 수준 및 학습 영역 매트릭스를 참조하십시오. 이 164년 역사의 일본 고등 교육 기관은 입학 시험에 기반한 선택적 입학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입학률 범위는 0-10%로 이 일본 ​​고등 교육 기관을 가장 선별적인 기관으로 만듭니다. 유학생은 등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Keio University는 또한 도서관, 스포츠 시설, 재정 지원 및/또는 장학금, 유학 및 교환 프로그램, 온라인 코스 및 원격 학습 기회, 행정 서비스를 포함한 여러 학업 및 비학업 시설과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2위 : 교토대학교 (https://www.kyoto-u.ac.jp/ja)

 1897년에 설립된 교토 대학교는 교토의 대도시(인구 범위: 1,000,000-5,000,000명)에 위치한 비영리 공립 고등 교육 기관입니다. 일본 문부과학성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Kyoto University는 대규모(uniRank 등록 범위: 20,000-24,999명의 학생) 남녀 공학 일본 고등 교육 기관입니다. 교토 대학은 여러 연구 분야에서 학사 학위와 같이 공식적으로 인정되는 고등 교육 학위로 이어지는 과정과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uniRank 학위 수준 및 학습 영역 매트릭스를 참조하십시오. 이 125년 역사의 일본 고등 교육 기관은 입학 시험에 기반한 선택적 입학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입학률 범위는 0-10%로 이 일본 ​​고등 교육 기관을 가장 선별적인 기관으로 만듭니다. 국제 지원자는 등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토 대학은 또한 도서관, 스포츠 시설, 유학 및 교환 프로그램, 행정 서비스를 포함하여 학생들에게 여러 학업 및 비학업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위 : 도쿄대학교(동경대학교) (https://www.u-tokyo.ac.jp/ja/index.html)

 1877년에 설립된 도쿄 대학교는 도쿄의 대도시(인구 5,000,000명 이상)의 도시 환경에 위치한 비영리 공립 고등 교육 기관입니다. 이 기관은 또한 다음 위치에 지점 캠퍼스가 있습니다: Kashiwa, Komaba. 일본 문부과학성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도쿄 대학(TODAI)은 대규모(uniRank 등록 범위: 25,000-29,999명의 학생)의 남녀 공학 일본 고등 교육 기관입니다. 도쿄 대학(TODAI)은 여러 연구 분야에서 학사 학위, 석사 학위, 박사 학위와 같이 공식적으로 인정되는 고등 교육 학위로 이어지는 과정과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uniRank 학위 수준 및 학습 영역 매트릭스를 참조하십시오. 이 145년 역사의 일본 고등 교육 기관은 입학 시험에 기반한 선택적 입학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입학률 범위는 0-10%로 이 일본 ​​고등 교육 기관을 가장 선별적인 기관으로 만듭니다. 국제 지원자는 등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TODAI는 또한 도서관, 스포츠 시설, 유학 및 교환 프로그램, 온라인 코스 및 원격 학습 기회, 행정 서비스를 포함하여 학생들에게 여러 학업 및 비학업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마치며

 위 본문에서는 1위~5위까지의 일본 대학교순위만 소개 해 드렸습니다만, 6위부터 10위까지도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혹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리면, 

 

 6위 : 토호쿠대학

 7위 : 나고야대학

 8위 : 와세다대학

 9위 : 규슈대학

 10위 : 츠쿠바대학 

 

의 순위로 나타났습니다. 

 

위의 일본 대학교 순위는 어디까지나 조사기관 자체의 기준에 의해서 측정된 순위이므로, 절대적인 순위는 아니며, 측정하는 기관에 따라서 다른 순위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일본의 대학교 순위, 2022년 일본 대학순위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