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인ADHD 자가진단 할 수 있는 '성인 ADHD 간단 체크리스트' 를 준비했습니다. 

 

참고로, 이 자료는 요즘 티비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오은영박사님이 한 티비프로그램에서 공개해 주신 체크리스트라고 합니다.

 

오은영 박사님이 공개해주신 '성인ADHD 자가진단 리스트' 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다.

 

2. 모임에 항상 늦는다.

 

3. 휴대폰이나 자동차 열쇠 같은 물건을 하루에도 몇 번씩 찾는다.

 

4. 저축을 못하고 돈관리에 어려움이 있다.

 

5. 유명 맛집이어도 웨이팅이 있으면 포기한다.

 

6. 영상을 볼 때 2배속으로 시청한다.

 

7. 4차원 같다는 소리를 많이 듣는다.

 

8. 말실수 등으로 사람들에게 오해를 자주 받는다.

 

9. 6개월 이상 게임 중독에 빠진 적이 있다.

 

10. 주변 친구들보다 이직이나 퇴사가 잦은 편이다.

 

 

(위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확인을 부탁드리며, 정확한 증상 진단은 전문 지식을 가진 의사를 통해 상담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리스트의 항목을 보다가 '이게 왜??' 라고 생각되는 항목도 있고, '아, 그럴만하네' 싶은 항목도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5번항목이 가장 이해가 안되는 항목인데요, 저는 음식에 대해서 호불호가 크기 없기때문에 아무거나 잘 먹고, '배가 고프면 뭐든지 다 맛있지 않나?' 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이라서 줄서서 기다려가면서까지 뭘 먹는걸 잘 하지 않는 주의입니다.

 

그리고 10번 항목도 끈기나 인내심이 없어서 이직/퇴사가 잦을 수도 있지만, 주위환경이나 사람들과 맞지않아서 잦을수도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뭐 굳이 리스트로 만들다보니 저렇게 앞뒤없이 짧은 글로만 적혀있어서, 그걸 읽는입장에서는 오해가 있을 수도 있는데, 방송에선 항목 당 오은영 박사님이 친절히 잘 설명을 해 주셨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 성인ADHD 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제가 예전에 포스팅을 한 아랫글도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성인ADHD환자의 특징과 자주 보이는 증상에 대한 글입니다.

https://flying-tiger.tistory.com/201

 

[혹시 내가 성인ADHD?!] 성인 ADHD 환자의 특징, 어떤 증상을 보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인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 환자의 특징에 대한 소개차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나무위키와 구글검색, 그리고 ADHD커뮤니티 '에이앱' 을 참고했습니다. 성인ADHD 환자

flying-tiger.tistory.com

 

이상으로 ADHD증상, ADHD 자가진단, 성인ADHD 자가체크리스트, 성인AHDH 간단 체크리스트, 성인ADHD 자가진단, 성인ADHD 증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