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약 두달 정도 전에 구글에서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위반 보고서' 관련 메일을 받고, 이에 관한 포스팅을 한번 한 적이 있습니다. (혹시 보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 클릭)

https://flying-tiger.tistory.com/251?category=881080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위반 보고서를 받았다면? (+예방, 대처방법, Google 게시자 제한사항)

안녕하세요. 갑자기 구글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제목은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위반 보고서' 두둥! 이게 뭐지????  자기 블로그의 배너광고를 자기가 일부러 누르거나, 주위사람들에게 광고클릭

flying-tiger.tistory.com

 

 이때 메일을 받고 약 두달정도가 지난 최근, 구글에서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위반 보고서에 관한 메일을 또 받아버렸습니다.

 예전과 동일하게 블로그 활동을 잘 안하고 그랬으면 그냥 그러려니, 예전에 받았었던 메일이 또 왔구나 라고 생각했을테지만... 

 왠지 이번엔 좀 다른 느낌이 드는게...제가 최근 티스토리블로그 여기저기 방문드리면서 댓글도 열심히 남기고, '제 블로그도 방문부탁드려요~~!!'  이런 댓글을 많이 남겨서 이거때문에 경고를 받는가보다, 드디어 올게 왔다....... 라는 생각을 하면서 거의 울기전의 얼굴로 조심스럽게 메일을 클릭했답니다. 

 

문제의 메일

 

살포시 클릭을 해 봅니다.

 메일 내용은 지금까지 여러번 받아봤던 내용과 완전 동일합니다.

제가 빨간줄을 쳐 놓은 위에서 3번째줄의  '애드센스 정책 센터' 라는 부분을 클릭하면, 무엇때문에 제가 이 메일을 받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두근두근 하는 마음으로 클릭 해 봅니다.

 

제가 지금까지 계속 받아왔던 문제가 있는 페이지는 '1' 이었는데, 왠지모르게 하나가 더 늘었습니다 ㅠㅠ

 

다시 한번 저 부분을 살포시 누르면, 어떤 페이지가 문제가 되는지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한번 클릭 해 봅니다.

 

 

기존에 계속 문제가 되었던 167번 포스팅 (심리테스트-섹스성향테스트) 이외에 하나가 더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67번 포스팅
269번 포스팅

 

 바로 얼마전에 포스팅을 한 '일본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 라는 포스팅인데요,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성인용 : 성적인 콘텐츠' 라는 내용으로 지적을 당했는데, 

사실 저는 이게 왜 문제가 되는지, 이게 왜 성적인 콘텐츠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해당 포스팅 확인은 아래 링크클릭)

https://flying-tiger.tistory.com/269

 

일본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 (feat. 하나송금)

외국에서 생활을 하면서 가끔씩 한국으로 송금을 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저도 예전 학생시절이나 워킹홀리데이 시절에는 전혀 한국으로 송금 할 일이 없었는데, 해외생활이 길어지고, 여기

flying-tiger.tistory.com

 

 그래도 제가 처음에 이 메일을 받고 걱정했던 것은 부정클릭 등의 이유로 한달간 애드센스 광고게재금지를 당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그 걱정에 비하면 한두페이지의 광고 게재 수요가 제한되는 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아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아마 해외송금이나 돈을 다루는 내용때문에 이런 조치가 취해졌나? 싶어서 여기저기 찾아봤지만, 딱히 문제가 되는 내용은 없는 것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지금 포스팅은 그대로 놔두고, 다음에 동일한 경고를 한번 더 받게 된다면, 그때 어떻게 조치를 취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