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후 구글 애드센스 신청 후 받은 결과를 공유드리고자 포스팅합니다.

 

우선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이건 첫번째 신청이고, 결과는 '안타깝게도 지금은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 고 합니다.

혹시 같은 문제로 문제해결을 위해 검색 중 이곳에 들리신 분들께는, 저는 아직 답을 찾지 못했으니 백스페이스를 누르시라고 부탁드리고 싶네요.

 

 

제가 본 블로그를 개설한 것은 2020년 4월 초입니다.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아서 제가 쓴 글들을 검색해보니, 포스팅날짜로 가장 빠른게 4월8일 이네요.

그 후 포스팅을 며칠간 꾸준히 한 후(중간에 하루 이틀 정도 쉰날은 있어요),  4월 말쯤에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일본 골든위크 전/후 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4월 25~27 일 사이였던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신청건에 대한 결과발표 및 답장이 5월 10일날 도착했어요. 약 2주만에 결과 메일을 받았네요.

(사실 이 기간 중 한번 신청을 했다가, 대기기간 중 아무것도 모르고 블로그 스킨을 한번 바꾸는 바람에 html코드가 다 날아가서 찝찝해서 신청취소 후 다시 신청했어요)

 

메일함을 열어보고는, 글 내용을 읽기 전에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와 있어서 사실 너무너무 반가웠어요. 기분도 좋았구요. 결과를 너무너무 애타게 기다리기도 했었고, 신청 전/후로 다른분들 포스팅을 보니까 다들 아무렇지않게 승인이 났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셔서, 저도 무난하게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을까 하는, 조금 얕보고 있었던 부분이 없잖아있었어요.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왔으니, 제 블로그도 당연히 승인이 된 줄 알았으나...........결과는,,,,,두둥....ㅠㅠ

 

 

왠 인상 좋은 아저씨가 나와서는, '신청해줘서 고맙긴한데 니 블로그는 아직 허접하니 광고 게재할 수 없음ㅇㅇ'  라고

팔짱끼고 이야기 해 주시더라구요. 

 

물론 저는 정확한 이유가 너무 알고 싶었구요,

구글 애드센스 신청사이트에 가면, 거절당한 것과 관련해서 세부정보를 좀 더 자세히는 알 수 있습니다.

 

 

본인이 신청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로그인 후, 왼쪽 탭에서 '사이트' 클릭

우측 하단의 '세부정보 표시' 클릭

 

세부정보 누르면, 승인거절 당한 이유를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는 '가치있는 인벤토리: 콘텐츠 없음'  이라고 하네요. 

 

보통 콘텐츠내용을 다른사이트에서 스크랩하거나 퍼오기만해서 포스팅수를 늘려놓으면 '가치있는 인벤토리: 콘텐츠가 스크랩됨' 이라는 내용이 나온다고 하는데, 저는 '콘텐츠 없음' 이라고 나오니...

 

이곳저곳 검색한 후기와, 제 나름대로 판단해 보았을 때는, 

애드센스 신청시기가 조금 빠르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조금 더 하고, 개설시기가 좀 더 지난 뒤에 

다시한번 애드센스 신청을 해볼까 합니다.

 

다음에 신청 후에, 신청 결과가 나오면 다시 한번 포스팅으로 여러분들께 결과 공유를 해 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