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에서 주식투자를 위해서 증권사를 찾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일본에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수많은 증권사가 있네요.

그 중 일본 현지에서 추천하는 네가지 증권사 소개와 수수료 비교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츠이 증권

 

우선 첫번째로 많이 추천하는 증권사는 위의 마크를 갖고 있는 '마츠이 증권' 입니다. 

거래수수료가 조건에 따라서는 0엔이라고 해요. 

 

확인차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니 당당하게 위의 배너가 걸려있네요 ㅎㅎ

'50만엔 까지는 수수료 0엔!' 

하루 거래금액 50만엔이 넘으면 어떻게 되냐구요?

 

가차없이 수수료를 내야 한답니다. 100만엔 까지는 1천엔, 200만엔까지는 수수료 2천엔입니다. 

 

글쎄요, 아래에 소개 해 드릴 SBI증권, 라쿠텐증권과 비교해 보면 살짝 비싼 수수료 같기도 합니다만...

그래도 하루 거래금액 50만엔 이하로 소소하게 운영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0엔이니까, 취미삼아 투자 하시는 분이나 소액으로 투자를 하시는 분들께 적당한 증권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2. SBI증권

 

두번째는 SBI증권입니다.

은행이나 해외송금 등 금융계에서는 여러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일본 금융계의 큰 손 SBI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증권사에요. 

 

 

특이하게 SBI증권사에서는 두가지 플랜으로 수수료를 책정하여, 가입자로부터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최초 가입 시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았다면 스탠다드플랜 자동선택)

 - 스탠다드플랜 : 한건한건의 주문마다 수수료가 들지만, 그 수수료가 저렴한 플랜

 - 액티브플랜 : 1일 약정금액 100만엔(약 1천만원) 까지는 수수료 0엔, 그 이후로는 1,162엔 이상 발생

 

소액으로 운영하시되 거래횟수가 잦으신 분들은 액티브플랜이, 거래금액이 크더라도 거래횟수가 적고, 장기적으로 보유하시는 분들께는 스탠다드플랜이 잘 어울리실 듯 싶습니다. 

 

 

 

 

3. 라쿠텐 증권

 

세번째는 라쿠텐증권입니다. 

라쿠텐그룹은 쇼핑몰, 핸드폰, 은행, 로또, 전기, 인터넷 등등 손을 데고 있지 않는 곳을 찾기 힘들 정도로 여러분야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은행도 운영하는데 증권사를 포기할 수 없죠?

 

라쿠텐 증권을 사용하면 라쿠텐포인트를 이용하여 주식이나 펀드(투자신탁) 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라쿠텐모바일이나 라쿠텐쇼핑몰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께는 특히 추천드리는 증권사입니다.

게다가 타 증권사와 비교해보면 인터페이스도 알아보기 쉽고, 수수료도 굉장히 저렴한 편이에요. 

 

자기들 사이트에도 '라쿠텐증권의 수수료는 저렴합니다' 라고 배너까지 만들어 놓았네요 ㅎㅎ

 

 

여기도 여러가지 코스가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코스를 기준으로 수수료를 설명드리겠습니다.

1회당 발생 수수료가 거래금액 5만엔까지는 55엔, 10만엔까지는 99엔, 20만엔까지는 115엔, 50만엔까지는 275엔 이구요, 최대로 발생하더라도 1,070엔 까지밖에 발생하지 않는군요. 

 

제가 첫번째로 소개 해 드린 마츠이증권이나, 이 아래에 소개해드릴 도카이도쿄증권과 비교해보면 상당히 저렴한 수수료라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4. 도카이 도쿄 증권

 

 

이런 로고를 갖고 있는 '도카이 도쿄 증권' 입니다.

 

사실 이곳은 제가 별로 추천해 드리지는 않는 곳인데(수수료가 비싸서), 일본인들, 특히 일본 여성분들 사이에서 상당히 인기있는 증권사라고 합니다. 

초보 여성투자자분들을 위해서 '처녀의 지갑' 이라는 여성 투자자 사이트를 운영하고, 우대종목 추천, 중장기 상승 예상종목 추천 등, 초보 투자자들을 위한 서포트가 충실해서 인기가 많다고 해요. 

 

또한 여성전용 세미나, 여성전용 이벤트, 여성전용 전화지원 등을 운영하여, 일본의 초보 여성 투자자분들께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홈페이지에도 이런 알록달록 귀여운 디자인이 많아서 구경만 해도 눈이 정말 즐거웠습니다^^

 

하지만 서포트는 많이 해 주는 대신 수수료는 장난없다는거~

온라인트레이드만 하게 될 경우 기본수수료에서 70%나 할인을 해 줌에도 불구하고, 10만엔 거래시 1,650엔, 100만엔 거래시 3,795엔...

 

위에서 소개 해 드린 SBI증권이나 라쿠텐증권과 비교 해 보면, 정말 사악할 정도의 수수료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니 일본 여성분들에게는 이런 증권사도 인기있구나~ 하는 정도로 보시고 넘어가셨으면 해요.

 

 

 

 

이상으로 일본에서 추천하는 인기 증권사 소개, 일본증권사 추천, 일본주식 시작하기, 일본 주식거래 시작하기, 일본에서 주식하기 관련하여 일본의 인기 증권사 4군데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위에 소개 해 드린 증권사 이외에도 라인증권, 마넥스증권, GMO증권, DMM증권, 노무라증권 등 여러 증권사가 있습니다. 

다들 이런저런 장점/단점 이 있는 증권사였는데요, 다음에 또 기회가 있으면 다른 증권사 소개도 준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