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유튜브에서 음원추출, 즉 소리만 추출하여 음악파일로 보관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서두에 미리 말씀드리지만, 다운받은 파일을 재배포하시거나 공유하시게 되면 저작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다운받고자 하는 유튜브 페이지로 들어가서, 가장 윗부분에 보이는 영상주소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y2mate.com' 이라는, 유튜브에서 MP3파일로 변환을 도와 줄 사이트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바로가기 클릭)

 

위 링크를 누르셔서 y2mate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가운데에 있는 빨간 네모칸에, 아까 유튜브에서 복사한 주소를 '컨트롤+V' 로 붙여넣기 하시고,

우측의 '스타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이렇게 바로 아랫부분에, 아까 유튜브에서 보신 영상의 이름과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바로 다운로드버튼을 눌러도 되지만, 화살표버튼을 누르시면 MP3 파일의 음질을 선택할 수가 있어요.

320kbps ~ 64kbps 까지 선택이 가능하시고, 숫자가 높을수록 음질은 좋지만 그 대신 파일 용량이 커진답니다 ㅠㅠ

보통 192~256 사이에서 많이 타협을 하시는 것 같아요.

 

왼쪽 MP3 는 음악(음성파일) 만 추출할 수 있고, 오른쪽 MP4로 선택하시면 동영상파일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답니다.

그럼 원하시는 음질을 선택하시고, 우측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잠깐 기다리라는 메세지가 나온 후,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 초록색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절로 파일이 저장될거에요.

 

캡쳐를 하는데 광고가 많은 사이트라서, 광고는 다 모자이크로 가려버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안내드리겠습니다만, 유튜브에서 다운받은 파일을 재배포하시거나 공유하시게 되면 저작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