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또 1등의 꿈을 꾸면서, '로또 1등 당첨금 수령방법', '로또 1등 당첨자 후기', '로또 1등 당첨시 행동요령' 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로또 1등 당첨자의 수령후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 : 자차를 이용하면 긴장돼서 운전도 잘 못한다. 지하철이나 택시를 이용할 것

 

2. 복장은 편하게 입고 갈 것 : 일부러 회사원인척 보이려고 정장을 입지 않아도 된다. 어차피 수령하러 온 사람들 다 편하게 입고 온다. 

 

3. 되도록이면 월요일은 피할 것 : 월요일이 가장 대기시간이 길다. 길게는 2~3시간 기다릴 수도...

굳이 월요일에 수령을 하겠다면, 아침일찍 본사 업무시간에 맞추어 갈 것.

 

4. 로또 1등 당첨금 수령시 상품권유가 있을 수도 : 당첨금 수령 시 당첨금이 든 통장을 받고, 자금운용 전문직원의 상담이 있다.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투자를 하고싶으면 상담을 하시고, 어디까지나 권유이므로 원하면 가입을 하되, 원하지 않으면 거절하면 된다.

 

5. 주변에 알리지 마라 : 가족에게는 선택적으로 알릴 수도 있지만, 절대로 친구와 지인에게는 알리지 마라. 또한 당신의 주거래 통장으로 한번에 거액을 옮길 경우, 해당지점 직원이 높은 확률로 로또 1등 당첨을 추측하고서는 상품권유 전화에 시달릴 가능성이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농협에서 지급받은 골드통장에 당첨금을 놔두고 사용할 것.

 

6. 수령 시 당첨자를 노리는 사람은 없다 : 수령장소에는 1등당첨자에 익숙한 보안직원과 은행직원이 즐비하고, 밖으로 나와도 경찰서가 바로 앞에 있으며 경찰들이 버젓이 근무하고 있다. 수령하고 나올 때 덮치거나 들러붙는 사람은 없으니 그걸 두려워해서 당첨되었어도 수령하지 않는 짓은 하지 말 것.

 

 

로또 1등 당첨 시 받게 될 당첨금 수령용 vip(로얄멤버스)통장

 

 

당첨금 수령으로 농협은행 본점에 방문했을 시에는 다음과 같이 행동하면 됩니다.

 

1. 농협 신관 1층 안내데스크 또는 근처의 보안요원에게 복권 당첨금 수령 의사 전달

  - 보안요원이 VIP엘리베이터를 통해 3층 복권상담실까지 안내함

 

2. 복권팀원을 만나서 당첨금 수령 후 자금계획에 대해 상담

  - 2018년 5월부터 복권상담실이 농협은행 본점에 따로 마련됨. 따라서 다른 은행직원들과도 마추질 일이 없다.

 

 

 

로또 당첨금 지급장소

당첨금 지급장소 준비물
판매점 구입 인터넷 구입 판매점 구입 인터넷 구입
1등 농협은행 본점 당첨복권, 신분증 당첨복권번호, 신분증
2등, 3등 농협은행 각 지점 당첨복권, 신분증 당첨복권번호, 신분증
4등, 5등 일반판매점과
농협은행 각 지점
동행복권 사이트 당첨복권 예치금 계좌 자동 지급

 

※농협은행은 농협중앙회를 뜻하며, 지역농협이나 축협에서는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농협은행 본점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농협은행 본점

- 주소 : 서울시 중구 충정로 1가 85번지 15층, 농협은행 복권사업팀

- 문의전화 : 1588-6450

- 교통편 안내 : 지하철 5호선 서대문역 5번 출구에서 광화문 사거리 방향, 도보 2분 내외

 

 

로또 당첨금 지급기한 및 기타안내

●지급 기한

 - 지급기한은 해당 회차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까지입니다.

 - 지급기한일이 공휴일 또는 토, 일요일인 경우 익 영업일(은행영업기준)에 청구가 가능합니다.

 - 지급기한일 초과 시 당첨자가 미수령한 당첨금액은 복권기금으로 귀속됩니다.

●지급 방법

 - 당첨금 지급은 일시불로 지급됩니다.

 - 3등 이상의 당첨금은 농협은행에서 당첨자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제세금을 원천징수 공제한 후 지급합니다.

 - 제세금 등록을 위하여 신원을 확인할 실명확인증표를 지참하시고 당첨금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 4등, 5등 당첨금은 인터넷 구매인 경우 예치금으로, 판매점 구매인 경우 현금 지급요청 시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지급 제한

 - 복권을 분실하였을 경우 당첨금 지급이 불가능합니다.

 - 복권이 훼손된 경우 복권의 1/2이상 원형이 보존되고 컴퓨터 인식이 가능한 복권에 한하여 당첨금을 지급합니다.

 - 당첨자가 청소년(만 19세 미만)일 경우 당첨금 지급이 불가합니다.

 

 

※로또 1등 당첨 시 세금 : 당첨금액이 3억원 이하일 경우 당첨금의 22%, 3억원 초과일 경우 33%의 세금이 부과됨.

 

농협은행 본점 신관

 

 

이상으로 로또 1등 당첨자 행동요령, 로또 1등 당첨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언제 로또 당첨될지 모르니 잘 기억하고 있는게 좋을듯 해요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