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은행으로 송금받으려면 핀번호를 등록해야되는것 다들 알고 계시죠?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메인페이지의 할일에 보니, 어느날부터인가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이라고해서 우편으로 PIN번호를 발송했다고 알람이 떴습니다. 

 

위의 사진에는 8/25 우편으로 발송했다고 적혀있지만, 저건 제가 재신청한 날짜이고, 원래는 7월초에도 한번 보냈다고 알람이 왔었는데, 왜인지 한달이 지나도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왜 도착하지않을까 한참 생각하다가 본인의 등록계정정보를 확인해 보니, 주소를 끝까지 적지 않았던거에요...

개인정보 유출될까지 주소를 아파트이름까지만 적고 동, 호수는 적지 않았으니 제대로 도착할리가...

 

부랴부랴 주소를 제대로 적고, 청구서를 제신청했습니다. 발송한지 3주가 지나도 핀번호가 도착하지 않으면 재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요. 

이번에는 주소도 제대로 입력했으니 빨리왔으면...하고 기다리니 9월12일 오늘 도착했습니다.

8월25일 신청했으니 2주하고 조금 더 걸렸네요.

 

우편은 말레이시아에서 오는군요. 말레이시아에 구글 뭐가 있나?

제가 일본에서 구글애드센스를 신청해서 그런지, 내용은 다 일본어로 적혀있었습니다.

그리고 우편을 열어보니 6자리의 핀번호가 적혀있네요.

 

그럼 이 핀번호를 한번 입력해볼까요?

 

저기 PIN입력에 우편으로 받은 여섯자리의 핀번호를 입력하고, 제출을 누르면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습니다' 라고 뜨면서, PIN이 올바르게 입력되었다고 합니다. 

 

이제 은행계좌만 입력하면 본인의 계좌로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최소 8천엔부터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아직 수익 지급가능 금액까지는 멀었으니,

이번에는 핀번호 등록한걸로만 만족합니다.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을 위한 핀번호 신청과 핀번호 입력에 대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